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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2월달도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점점 세금에 대한 부담이 될 시기 인데요. 봄이 지나 5월이 되면 종합소득세를 납부를 해야 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의 서류들이 필요하지만 그 중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보통 이 서류는 해당 관할구 주민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수고스럽게 갈 필요도 없고 수수료도 들지 않는데요. 지방세 과세증명서 발급 하는 방법은 원래 민원24를 통해 출력을 했지만 이제는 정부24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럼 첫번째로 정부24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정부24



홈페이지로 들어오시면 메인 화면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에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이 중에서 우측에 있는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 메뉴가 있습니다. 이 곳으로 들어가주세요.



정부24를 통해 출력하면 수수료가 무료이며 처리 기간은 거의 바로 나오기 때문에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하단에 신청하기를 해보실까요?




신청하기를 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미리 준비를 해준 다음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지방세 과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하기 위해서는 기본주소를 입력하고 과세물건지 주소를 선택해주세요. 여기서 주거지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과세년도와 사용목적을 적어 준 뒤에 민원신청하기를 누르고 과세 내역 목록 조회 및 선택을 하시면 최종 마무리 됩니다.




민원 처리가 완료 되면 문서출력으로 프린트도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해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받는 과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정리하면 정부24로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 뒤 신청서를 작성하고 출력하면 되는 간단한 과정이므로 부담 갖지 마시고 정부24 통해서 발급 받으시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