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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를 이직 하거나 혹은 국가에서

진행하는 청년통장 등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은근히 많습니다.

혹은 이사를 갈 때에도 서류가 필요하기도

한데요.



가장 많이 이용되는 서류 중 하나는

주민등록초본 입니다.

요즘에는 환경이 좋아져서 굳이

동사무소를 가지 않더라도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민원24 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간편합니다.

하단에 민원24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가능하니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메인화면에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메뉴 중

‘주민등록’ 항목으로 진입합니다.



진입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게 되는데요.

가운데의 신청하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보안 프로그램이 깔아져 있지

않은 분들께서는 보안 프로그램을

깔아주시면 로그인 창이 뜨게 되는데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하므로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등록 후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기본적으로 세팅이 되어 있는 것은

등본교부 이므로 2번째 칸에 있는

주민등록초본 교부 선택을 하시고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당사자

정보가 기입이 되며 필요한 부분만

작성해주신 뒤에 신청하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신청 완료 되면 민원신청 내역에서

접수 확인을 하실 수 있으며

가운데의 문서출력을 선택하고

프린트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주민등록초본 인터넷발급 민원24

홈페이지에서 하는법 소개해드렸는데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게 되어 있어서

집에서 편하게 발급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