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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에 모르고 살았다가 우연한

계기를 통해 돌아가신 가족의 재산을

찾게 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조상땅찾기 민원은 많이 알고 계시지만

이 부분은 낯설기만 한데요.





구청 또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 할 수 있지만 인터넷을 통하여

온라인 상으로 사망자 재산조회 통합처리

신청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요령은

아래에 정부24로 먼저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로 접속했다면 위의

검색창에서 ‘ 사망자 재산조회 통합처리 ’ 입력을

하고 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하단에 검색결과에서 바로 나오는

사망자 재산조회 통합처리 민원으로 이동해줍니다.





신청 방법은 인터넷과 방문으로 가능하며,

신청 자격과 구비 서류를 잘 살펴본 뒤에

신청하기를 클릭 합니다.






사망자 재산조회 통합처리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이므로

공인인증서 통해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서가 활성화되면 신청인의

성명, 주민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와

사망자의 이름, 주민번호,

사망일 등을 입력해줍니다.





다음 국세, 언금, 토지, 지방세, 자동차,

주소 등을 입력하고 교부신청서에

추가정보를 선택하여 이름을 작성합니다.





마지막으로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에

대해서 자세하게 읽어준 뒤에 동의를 해주시고

하단에 민원신청하기를 해주면 완료 입니다.





위 처럼 사망자 재산조회 통합처리 신청을 한 뒤에

일정기간이 경과하면 신청이 원하는 수단으로

문자, 메일, 우편 등으로 조회 결과가 회신되어

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