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써 3월이 거의 지나가면서

개강한지 한달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신입생이라면 아직도 설레는 마음이

들 수 있지만 복학한 사람들은

귀찮고 힘든 시기일 텐데요.

모든 학생 분들 힘내시길 바라며

오늘 간단한 정보를 드릴까 합니다.





바로 근로장학생을 신청하거나 각종

취업 공채 관련 서류를 제출 할때에

필요한 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만약 지금 학교를 다니고 있다면 학생회관

등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휴학중이거나

방학일 경우는 가려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발급 하는 법 알아보고

간편하게 처리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포털에 민원24를 검색하고 해당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민원24에서는 여러가지 서류를 뗄 수 있습니다.

이 중 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잘 따라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단에 민원안내에서 ‘분야별민원’으로 진입합니다.





분야별 민원에서 지식활동으로

들어갑니다.





하단에보면 초중고등교육 관련민원이 있는데

이 중 대학교 재학증명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기타 다른 서류들도

밑줄이 쳐진 부분은 인터넷발급 가능하니

다른 서류들도 필요한 일이 있을때에

민원24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방문, fax, 우편 등으로

가능하며 수수료는 운영지침에 따라 각각 다 다르다고

나와 있습니다. 처리기간은 근무시간 내 3시간안으로

처리되며 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받고 싶다면

우측에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후 신청내역을 작성하면 되며

전공학과, 용도, 대학명, 교부기관,

발급부수, 처리비용 등은 필수로

기입해야 합니다.

작성이 완료 됬다면 하단에 신청하기

누르면 됩니다.





직접 교부기관으로 가야하는

귀찮음 없이 대학교 재학증명서 인터넷발급

집에서 편하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사회에서 각종 서류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온라인으로 처리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