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는 살면서 여러가지 일들에 증명서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부동산 거래를 하는 경우 등기부등본만 확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부동산 매매, 경매를 진행 할 때에는 건축물대장 필수로

확인해야합니다. 왜 확인 해야할까요?




해당 부동산 소재지 현장에서 등기기록, 각종 대장,

토지이용계획 확인서 등을 열람 할 때에는 직접 현장에

방문해 물건 입지, 보존, 점유, 허자 상태 등과 자신의 목적에

부합되는지를 평가해야하며

건축물의 소유/이용 상태를 확인하거나 대지의 현황 및 구조 내역에

대한 정보를 표시한 공적 장부 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민원24시 건축물대장 열람 발급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민원24 싸이트로 이동해야하는데 아래에 남겨놓았으니

접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홈 화면의 자주 찾는 민원에서

바로가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빨간색 네모로 표시되어 있는 곳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로그인을 해야 되는데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발급 가능한 프린터기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만약 출력할거면 발급을 선택하고

열람 할 경우에는 열람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건축물 소재지는 번지까지

기재해 줍니다.





소재지를 검색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진행해줍니다.






주소검색에서 동 번호를 선택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민원 신청하기 클릭을 하면

민원24시 건축물대장 열람 발급 할 수 있습니다.






처리결과 신청내역에서 민원24시 건축물대장 열람 발급

문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민원24시 만 기억해 둔다면

무료로 언제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급할때에 당황하지 마시고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